본문 바로가기

diary

휘인 아버지 :: 그녀는 비난받을 이유가 없다.

반응형

휘인 아버지 마마무 빚투 논란





 최근 연예계가 "빚투"에 시달리고 있다.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던 미투운동에 빗대어, 연예인의 부모에게 사기(주로 채무)당한 것을 폭로하는 최근의 경향을 일컫는 말이다. 한 두건이 아니어서, "빚투"라는 말이 만들어질 정도. 특히 연예인이 그 지목대상이 된 것은 자신은 사기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고 있는데 반해 자신에게 피해를 준 사람의 아들 혹은 딸이 TV에 버젓이 나와 활동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괴로워서 그런게 아닐까 싶다.





 최근 부모에 의한 빚투로 논란이 되었던 연예인들은 비, 도끼, 마이크로닷. 그 외에도 차예련이나 부친의 사기 의혹이 있었던 핫펠트(예은) 등이다. 그 시작은 마이크로닷인데,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약 20년 전 20억원에 달하는 채무를 지고 야반도주를 했다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이다. 마이크로닷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법적으로 대응할 것을 알렸으나, 그 당시의 피해자들이 언론을 통해 피해 사실을 고백하고 사기로 인한 피소 사실도 확인이 되면서 논란이 더욱 커졌다. 이후 마이크로닷은 "기사가 나오기 전까지 알지 못했다"며,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쇼미더머니로 유명세를 탄 도끼 또한 빚투로 논란이 되었었는데, SNS라이브에서 "그 돈은(약 1000만원 가량) 한 달 밥 값 정도밖에 안되는 돈"이라 하여 물의를 빚었다. 도끼의 호화로운 집이나 값비싼 악세사리 등이 방송을 타서 도끼의 수입은 짐작할 수 있으나, 피해자의 입장은 전혀 생각하지 않은 발언이라는 질타를 받은 것. 이후 도끼는 피해자와 연락이 닿았고, 원만히 합의하기로 했음을 SNS를 통해 전했다.

 김태희와 결혼한 가수 겸 배우 비 역시 온라인 커뮤니티에 그 부모에게 사기를 당했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되었다. 비는 고인이 된 비의 모친과 관련된 내용이며, 당사자와 만나 채무 관계 유무를 확인할 것으로 초기 대응하여 논란을 일축했다. 맨 처음의 입장이 나온 다음날 상대와 만난 자리에서 차용증 등이 확인되지 않았고, 오히려 피해주장 당사자들이 비 측에 가족에 대한 모욕적인 폭언과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한 금액보다 약 5배 이상의 합의금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비 측은 공정한 절차를 통해 확인되는 금액에 한해 변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빚투는 아이돌 가수에도 이어졌는데, 인기 아이돌 그룹 마마무의 휘인이 그 논란의 중심이 됐다. 휘인 아버지 에게 2천만원을 사기당했다는 피해자가 나타난 것.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피해 사실에는 그의 부친이 자신의 딸이 아이돌 그룹이라며 안심하라 말을 했다고 한다. 이에 대해 휘인은 다음과 같은 입장문을 소속사인 RBW를 통해 전했다.




 휘인은 우선 과거 부모님의 이혼 사실을 밝히며 휘인 아버지 가 그렇게 부당한 채무 행위를 했다는 것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했고, 부모님의 이혼 사유도 부친의 이러한 행태임을 밝히며 몇 해 전 부친과 마지막으로 연락을 했을 당시에도 모친과 본인에게 더이상 피해를 주는 일이 없게 해달라고 당부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그 이후로도 휘인 아버지 와는 전혀 교류가 없었으며, 그 이전의 피해를 지금까지 감당하고 있었음을 밝혔다. 피해자에겐 진심어린 사과의 말을 전하며 가족들과 상의하여 논란을 원만하게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대중들은 피해자의 피해 사실은 안타깝지만, 교류가 없었던 부친에 의해 슬픈 가정사를 밝혀야 했던 휘인에 대해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실 부모의 채무관계나 빚을 자식이 책임지고 해결하는 것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는 관련 규정은 없다고 한다. 하지만 빚투로 지목된 연예인들은 도의적으로 원만히 해결할 것을 밝혔고 대중들은 그들을 응원하고 있다. 휘인또한 휘인 아버지에 의해 받게 된 피해를 의무적으로 갚아야 될 이유는 없지만, 도의적인 차원에서 해결할 것을 약속했다. 그녀는 비난받을 이유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