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초등학교 선생님 찾기, 간단한 방법.

반응형

초등학교 선생님 찾기 스승찾기 교육청





 아마 국가에서 지정한 정규 과정을 지나온 사람이라면, 학창시절 선생님에 대한 추억이 하나 쯤은 있을 듯 하다.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 혹은 인생의 롤모델이라고 한다면.. 보통은 유명인사나 위인을 하는 사람이 있지만. 부모님이나 학창시절 선생님을 거론하는 사람도 있듯. 학창시절에 좋은, 혹은 올바른 지도를 해주는 선생님을 만났다면 그 존재가 주는 영향은 상당히 크기 마련이다.


 학생들의 진로, 희망직업 상위에 상시 존재하는 직업이 "교사"이기도 하듯. 그 직업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안정적이라던지, 혹은 업무환경이 일반 회사를 다니는 것보다 좋다던지. 하지만 오로지 이러한 조건 때문에 하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교사는 학생에게 주는 영향이 상당하다. 물론 좋은 영향만 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편견이나 차별을 한 교사, 지나친 체벌을 감행했던 교사, 혹은 자신의 가치관 등을 강요했던 교사 등에 대해선 좋게 바라 볼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대다수의 시도교육청 등에서 "스승찾기"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볼 수 있듯. 학창시절의 은사를 찾기위한 사람들은 꽤나 많은데, 오늘은  초등학교 선생님 찾기 는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는 건지 글을 쓸까 한다.





 초등학교 선생님 찾기 를 위해 일단 자신이 졸업했던 학교 소재지의 교육청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대다수의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전자민원 탭으로 "스승찾기"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다. 인천시 교육청의 경우 전자민원 위에 마우스를 대면..





 이런식으로 탭이 활성화되는데, 여기서 가장 좌측에 있는 전자민원 탭 하단의 스승찾기를 눌러준다.





 스승찾기를 누를 경우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여기에서 본인이 찾고 싶은 선생님의 이름을 빨간 박스의 텍스트 박스에 입력한다.





 초등학교 선생님 찾기, 찾고 싶은 선생님이 개인정보 공개에 동의를 하지 않았거나, 명예퇴직 등 퇴직을 한 교원일 경우엔 조회가 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뜨면서 찾을 수 없다.





 만일 정보공개에 동의한 교원이면서 현재 해당 시ㆍ도에서 근무를 하는 교원이라면 조회 결과와 함께 이렇게 뜨는데, 여기서 로그인을 할 경우 어떤 학교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보고 싶은 은사님이 있다면, 초등학교 선생님 찾기 를 통해 은사를 찾아뵙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