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PC와 모바일

반응형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방법 PC 모바일 어플





 인스타그램, 트위터를 포함한 SNS 중에서도 실제로 일면식을 했던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는 SNS인 Facebook.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인식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싸이월드와 비슷한 기능을 하고 있다. 초기에는 하버드 재학생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된 사이트였으나, 점차 주변 아이비리그 대학들로 퍼지기 시작해 2005년 부터는 고등학생, 2005년 말에 이르러 미국ㆍ캐나다ㆍ영국 등 7개국 이상의 대학교와 고등학교에 네트워크가 형성된 SNS이다.





 세계 최대의 SNS 라고도 할 수 있는 Facebook은 사적인 정보 보호와 공개 간의 모순적인 이중성을 통해 성장했다고도 할 수 있다. Facebook은 유저의 사적 정보, 그리고 유저가 자발적으로 업로드하는 각종 컨텐츠와 유저의 활동이 공개되었기 때문에 SNS 중에서도 1위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이다. "친구"라는 개념을 매개로 공적인 공간과 사적인 공간, 그리고 현실 세계와 사이버 세계의 구분을 없앴다.





 Facebook 계정을 가지고 활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Messenger 기능. 다만 Facebook 계정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프라이버시에 관대한건 아니며, 그렇기 때문에 Messenger도 대상이 누구냐에 따라 한정적으로 활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래서 원치 않는 사람에게는 차단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며, 기타 카톡 등의 시스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 기능이 불필요한 사람은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도 가능하다.





 PC버전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우선 Facebook 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을 했다면 자신의 프로필 / 홈 / 친구찾기 와 그 외 기능이 있는 상단바를 보면 말풍선 안에 번개 모양이 있는 Messenger에 접속할 수 있다. 저 버튼을 눌러서 Messenger 창을 띄운다.




 말풍선을 누르면 위와 같이 Messenger 창이 뜬다. 최근 했던 메시지 내역과 누구와 했는지를 볼 수 있다. 이 중에서 맨 밑에 있는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이렇게 Messenger 홈에 접속할 수 있다. 여기에서 좌측에 그동안의 메시지 내역 위, Messenger 라는 글자 좌측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설정에 들어간다.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밑에 이러한 창이 뜬다. 설정과 함께 대화 상대 및 메시지 요청, 도움말, 문제 신고 등을 볼 수 있는 창인데. 여기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른다.





 그럼 위와 같이 자신의 프로필과 함께 Messenger 기능 중에서 설정할 수 있는 범위를 표시해주는데. 여기서 두번째의 활동 상태에서 "활동 중일 때 표시" 옆에 있는 버튼이 초록색으로 켜져있다면, 눌러서 비활성화를 시켜주면 된다.




 모바일버전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PC버전과 마찬가지로 어플이나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페북에 들어간다. 모바일은 Messenger 홈에 접속하는 것이 비교적 간단한데, 여기서 상단에 있는 번개모양이 가운데 박힌 말풍선 모양을 눌러주면 Messenger 홈에 접속할 수 있다. 접속 후 오른쪽 사진과 같이 홈에 들어왔다면, 여기에서 상단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누른다.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계정에 대해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본인의 프로필 사진 등을 편집 할 수 있고, 알림 등의 기능에 대해서도 설정이 가능하다. 여기에서 프로필 바로 밑에 있는 "활동 상태"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뜨게 되는데, "활동 중일 때 표시" 를 PC버전과 마찬가지로 클릭을 통해 꺼주면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가 된다.


 만약에 카톡 등 다양한 Messenger 서비스로 인해 페북이 굳이 필요가 없고 알림을 받고 싶지도 않다면, 이러한 기능을 활용해 번거로운 일이 없게하는 것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