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내 아이피 확인 초간단 확인방법

반응형

내 아이피 확인 초스피드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



 IP : 인터넷 프로토콜(Internet Protocol). 12개의 숫자로 표기되는 "컴퓨터의 주소". 12개의 숫자는 3개 간격으로 점으로 구분되며, 한 마디는 최소 0에서부터 최대 255까지의 숫자로 표현된다. 인터넷 통신, 무선 통신을 위해 필요한 개념인데, 엄밀히 말하면 컴퓨터의 주소라기보다는 그 컴퓨터가 사용하는 인터넷의 주소라고 할 수 있다. 아이피를 역추적하는 기술도 있어, 인터넷 범죄 등이 발생했을 경우 "아이피를 추적한다."는 말이 나오는 것이다.


 보통 고정적으로, 예를 들면 회사에서 인터넷을 활용할 경우, 보통 같은 랜선ㆍ인터넷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피주소가 바뀌는 경우가 없다. 가정에서 하나의 와이파이를 활용할 때도 아이피가 바뀌는 경우가 별로 없다. 아이피주소 바꾸기를 쳐보면 여러 업체들이 나오는 걸 봐서는 어떤 기술을 이용하면 아이피주소를 바꾸는 것도 가능한 듯 하다. 비전문가라서 이정도까지.. 자세한 건 전문가에게 물어보자.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그럼 내 인터넷의 주소는 어떻게 확인하는 것인가? 사실 거창하게 말하는 것 같지만 그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일단 대다수의 사람들이 기본 검색포털로 사용하고 있을 초록창을 켜준다. 그리고 저 초록창의 검색창에 "내 아이피 확인" 을 입력 후 돋보기 버튼. 그러니까 저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되는 것. 주소창이 아닌 "검색창"에 입력해야 한다.





 실제로 저 검색어로 검색을 해보면 이렇게 IP주소 조회라는 이름으로 컴퓨터의 IP주소를 알려준다. 개인 정보라 모자이크를 했는데, 저렇게 검색을 해보면 4마디로 나뉘어진 숫자의 나열이 보인다. 연관검색어의 내아이피주소, 내 ip 주소 확인, 아이피주소확인, 내 아이피 주소 확인. 이 네 가지도 눌러보면 같은 숫자의 나열이 나온다.


 IP주소는 IPv4, IPv6 의 두가지 체계로 구성이 된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활용되는 체계는 IPv4로, 인터넷 주소를 통해 알수 있는 아이피 주소가 IPv4 체계로 구성된 아이피 주소이다. 4마디로 나뉜 숫자는 32개의 이진수(32비트)로 처리되어 형성이 되었다고 한다. 역시 더 자세한 건 전문가에게 물어보자.





 내 아이피 확인 보다 간단한 검색어로 알아보고 싶다면 내 ip, 혹은 내 아이피 등 으로 검색을 해도 똑같은 숫자의 나열을 볼 수 있다. 이 방법 외에도 컴퓨터 내부적으로 알아보는 방법도 있다고 하는데.. cmd니 윈도우 관리자 화면(도스) 등을 활성화시켜야 된다고 하니 꽤나 복잡한 것으로 보인다. 명령어만 입력하면 된다지만 일단 IPv4 정도의 아이피 주소만 알면 되는 거라면 초록창 검색이 훨씬 간편하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어도 쉽게 확인이 가능한 정보들이 초록창에 꽤 많은 듯..



반응형